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bout us

News

(주)웨어밸리 김인호 연구소장 '이달의 엔지니어 상' 수상

44442019-07-08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로 (주)웨어밸리 김인호 소장을 선정했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는 밝혔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을 수여하는 시상이다.

 

중소기업 수상자인 (주)웨어밸리 김인호 소장은 국내 최초로 대용량 데이터 저장, 추출, 분석 작업에 최적화 된 국산 열기반 데이터베이스 관리체계를 개발해 데이터 관리 기술의 혁신을 선도하고 우리나라 데이터 관리 및 보안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인정됐다.

 

기존 국내 데이터베이스 관리 체계는 데이터 분석에 불리한 행기반의 저장 방식으로 요즘처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김인호 소장은 열기반의 저장방식을 사용하여 특정 주제에 맞는 데이터 추출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기존보다 대용량 데이터의 저장, 추출, 분석 작업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체계를 구축하며 국내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의 선진화에 기여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제품의 고도화를 통하여 데이터베이스 관리체계의 의존도가 높은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에 성공하며 한국형 데이터 산업의 해외진출 토대를 구축하였다.

 

김인호 소장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연구개발을 지속하여 기술선도에 앞장 서겠다”라고 밝히며 “기술개발에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은 회사 및 동료에게 진심의 감사를 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